본문 바로가기
Coin Market Review/자동매매알고리즘탐구

나만의 코인 ETF를 운영해보자!! (1)

by 일등박사 2021. 12. 16.

나만의 코인 ETF를 운영해보자!! (1)  - 이번 포스팅

나만의 코인 ETF를 운영해보자!! (2) 


황썸이란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황썸의 정의 from 코인판

황썸. 어느날 문득 빗썸에 접속해보면 당신은 황썸의 위엄을 느낄 수 있습니다.

 

+50%는 우숩다... 대단하다 황썸!!

 

이렇게 급등하는 코인을 볼때마다 저는 이생각을 합니다

 

 

저 코인 어제 봤던건데.. 왠지 오를 것 같드라,,


그리고 저는 내일의 또 다른 황썸 코인을

나만의 감성으로 골라봅니다!!!

 

나의 선택의 결과,,, 계좌가 녹아내리는구나!!

 

그리고 생각합니다.

왜 내가 고른것만 내릴까..

 

수차례 이런 아픔으 겪으며 저는 고민했습니다.

나는 내일의 급등 코인을 고르수 없을까?? 

 

그리곤 나름 다양한 데이터를 모아보았습니다.

과거 가격, 여러 추세선데이터, 상장거래소개수, 거래량 변화 등등등.

나만의 알고리즘을 통하여 만들어낸 러닝모형!! 정확도가 무려 90%!!

 

교과서에서 배웠던 포아송회귀, 로지스틱회귀, 텐서플로우 등을 활용!!

돈복사기를 만든다는 생각에 밤새 잠도 자지않고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제가고른 코인이 황썸의 주인공이 되는일은없었고,,

나만의 돈복사기야!! 내 꿈을 위해 도와주지 않을래?ㅠㅠㅠㅠ

 

그래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모든 코인을 다 사면!!! 
일부 급등코인과 급락코인이 상쇄되며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종목을 고르지 말고 지수에 투자라하는 버핏형

워런 버핏이 유언으로 남길것이라는 내용처럼

빗썸의 전체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ETF가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이후 상품의 발달로 여러 인덱스 및 관련 ETF가 나올것은 필연이라 생각하지만!!

우리에겐 지금 당장이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1. 빗썸의 모든 코인을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했을때 수익률이 얼마가 되는지를 분석해보고!!

2. 실제 API 자동매매를 통하여 실행해 옮겨보며 수익률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나만의 코인 ETF를 운영해보자!! (1)  - 이번 포스팅

나만의 코인 ETF를 운영해보자!! (2) 

댓글